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tx 예매 코레일톡 어플

by remoni 2020. 7. 10.

ktx 예매 코레일톡 어플 

태어나서 처음으로 ktx 타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고 다니기는 했지만 이번에는 어머니랑 같이 올라가야해서 처음으로 ktx 예매 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pc에서 ktx 예매 하려고 했는데 예약 마지막 단계에서 승차권을 프린트로 뽑아야 한다고 해서 다시 코레일톡 어플 다운받아서 스마트폰으로 ktx 예매 끝냈습니다. 

한참도 오래전에 코레일 회원 가입을 한 적이 있어 멤버십번호가 있었는데 잊어버려서 휴대폰 인증으로 해서 ktx 예매 했는데 이렇게 한 두번 정도만 이용할 경우는 굳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휴대폰 인증 통해 코레일톡 어플 에서 로그인 한 후 오른쪽의 톱니바퀴를 열면 자신의 개인페이에서 승차권확인, 구입이력, 마일리지, 멤버십카드 등 여러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ktx 예매 등 이용할 일이 있을 것 같다면 회원가입을 해 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코레일톡 어플 에서 확인해보니 ktx 예매 그리고 확인 등의 메뉴만 있을 줄 알았는데 여행상품의 예약 그리고 확인, ktx 공항버스 예매, 승차권반환, ktx 특송 등의 메뉴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x 예매 1. 

코레일톡 어플을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폰의 바탕화면에서 클릭해 들어가 회원번호 등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승차권예매를 합니다. 편도와 왕복 중 선택 한후 출발할 역과 도착할 역을 검색해서 선택한 후 출발일을 선택해 줍니다. 날짜 선택 후 약간 밑으로 내리면 승객연령 및 좌석수 선택하고 열차 조회하기 선택합니다. 




ktx 예매 2. 

열차조회하기 선택하면 열차시간대가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 중 일반식과 특실을 선택합니다. 저는 창원 중앙역에서 광명까지 가는 열차를 예매할 예정입니다. 시간대와 객실 선택한 후 좌석선택 클릭합니다. 

ktx 예매 3. 

2명이 가게 되었기 때문에 코레일톡 어플 에서는 나란히 붙은 자리가 있는 곳을 먼저 좌석선택할 수 있게 보여줍니다. 14호차에는 나란히 갈 수 있는 좌석이 몇 군데 있습니다. 하지만 15호차는 창쪽 자리는 거의다 차고 통로쪽 좌석만 몇개 남아있습니다. 자신이 편한 곳의 좌석을 객차를 바꿔가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4호차는 더군다나 유아동반석이라 다소 시끄러울 수 있다 해서 피하고 싶었는데 다른 곳에 자리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이 곳을 선택했습니다. 

ktx 예매 4. 

14호차는 유아동반석이라 시끄러울 수도 있는데다가 4인동반석이라 잘하면 앞에 누가 앉아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진짜 이렇게 모르는 사람과 마주보고 가야하는 건가요? ktx 산천은 다 순방향만 있다고 들었는데 아닌건가요? 아니면 코레일톡 어플에서 ktx와 ktx산천 구분을 안해서 이렇게 표시가 되는 걸까요? 

ktx 예매 5. 

인원수와 날짜, 시간 그리고 좌석번호까지 다 선택하면 위와 같이 승차권정보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예매한 후 20분 이내에 결제를 끝내야지 승차권 구매가 완료되게 됩니다. 코레일톡 어플 이용한 경우는 승차권을 발권받은 스마트폰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선택하면 이용안내에 관한 주의사항이 나오므로 네 선택합니다. 




ktx 예매 6. 

결제하기 전의 마지막 화면들입니다. 창원중앙역에서 광명까지 ktx 요금은 99800원입니다. 할인쿠폰, 국가유공자 할인 등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할인이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해 보세요. 

ktx 예매 7. 

이제 마지막 결제하기 입니다. 카드결제와 간편결제 등 여러가지 결제수단이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했습니다. 카카오페이 페이지가 표시되기 때문에 비밀번호만 눌러주면 바로 결제가 끝납니다.  

ktx 예매 8. 

결제 완료 후 바로 제가 예매한 승차권 정보가 알림창에 뜹니다. 그리고 알림을 하나 설정했습니다. 열차 도착 전 알림을 설정했습니다. 처음 타는 ktx라서 외국나가는 비행기 탈때보다 좀 긴장됩니다. 코레일톡 어플로 예매한 승차권을 잘 받을 수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ktx 예매 하면서 어머니의 연세가 65세 이상이라 경로 할인을 받으려 했는데 토, 일, 공휴일은 ktx 할인이 되지 않지만 주중에는 30%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자녀행복, 4인동반석, 동반유아 할인, 단체할인, 정기승차권 등의 할인제도가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드림, 힘내라청춘, 기차누리, N카드, 모범납세자 할인제도 또한 마련되어 있으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여행주간 등에는 또다른 할인 혜택으로 좀 더 저렴하지만 안전하고 편안한게 ktx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