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by remoni 2020. 11. 25.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며칠전 집으로 탄소포인트제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말은 듣고 있었지만 사실 우리집은 더 이상 아끼려고 해도 아낄 수가 없다고 생각하고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요, 혹시라도 이런 에코마일리지 라는 것에 가입을 하면 나름대로 조금은 더 아끼려고 노력을 하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 탄소포인트제 가입 했습니다. 그 방법 함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시민의식과 참여 확대를 위해 도입된 제도라고 하는 탄소포인트제 라고 하는 것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정책지원을 하고 환경부에서 예산을 지원해 지자체에서 감축량을 선정해 해당되는 각 가정 등에서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는 현금, 지역화폐의 상품권, 그린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으로는 우선 참여할 수 있는 대상, 조건이 있습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참여자의 거주시설에 전기 등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고유번호가 있는 계량기가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다른 객관적인 방법으로 참여자의 전기 등의 사용량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참여대상 중 개인은 가정의 세대주, 세대구성원 또는 학교, 상업 시설 등의 실제사용자 그리고 150세대 이상의 아파트단지, 학교, 일반건물의 공용부분을 관리하는 아파트 관리사무소,건물관리자 등이 해당됩니다. 가입방법 으로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접속, 참여신청서 작성해 직접 방문 또는 우편이나 팩스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지금 2020년에 탄소포인트제 가입하면 신규가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1월2일에서 12월4일 사이에 가입한 신규가입자 중 신규참여자 규모에 따라 경품이 지급됩니다. 5천명이 가입하면 커피쿠폰 500명, 1만명 달성시 절전멀티탭과 비말차단마스크, 커피쿠폰이, 1만5천명 달성하면 공기청정기, 절전멀티탭, 비말차단마스크, 커피쿠폰에 당첨될 수도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1.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크롬등에서는 회원가입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혹시 도시가스나 전기고지서 등의 고객번호 등이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옆에다 챙겨놔 주세요.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중 첫번째는 자신이 일반회원인지 공공 유관기관 회원인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우리는 힐반회원인 경우가 많을테니 일반회원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일반참가자에도 만14세 미만인지 이상인지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일반참가자를 선택한 후 실명인증을 해야 합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2. 실명인증을 마치고 나면 이제 위처럼 이름과 주민번호가 자동적으로 기입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한 후 아래의 주소와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등을 기록합니다. 선택정보는 입력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여기서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유형을 선택합니다. 저는 현금을 선택했기 때문에 은행정보를 입력했습니다. 다 입력 후 가입하기 클릭하면 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탄소포인트제 회원가입 할지를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 눌러주세요.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3. 이제 회원가입이 끝났습니다. 가입아이디와 가입유형, 인센티브 유형, 가입일자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해 보았습니다. 로그인 인증방법을 선택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공인인증서 중 선택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쉽죠? 우리집의 경우는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에 전기요금과 수도요금은 합산되서 나오고 도시가스는 따로 고지서가 있어 고객번호를 입력해 주어야만 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전기요금과 도시가스요금을 줄일 수 있을지 그리고 지구환경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알아보아야겠습니다. 

 

 

집으로 온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 소개하는 우편물입니다. 뒷면에는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신청서가 있으니 혹시 인터넷으로 하기 힘든 경우가 있다면 이러한 신청서에 기록해서 우편 또는 방문해서 신청해서 경품도 받고 인센티브도 받고 지구의 환경보호에 약간의 힘을 보태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