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따라하기

by remoni 2019. 11. 1.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따라하기 




요즘은 거의 모바일이나 PC로 이체 및 여러 은행 업무를 보다보니 막상 ATM기기를 사용할 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은행 입출금카드 겸 신용카드로 쓰던 카드가 기한이 다 되어 해지 된 사실도 모르고 있었네요. 신용카드도 다른 카드를 주로 쓰다보니 오로지 입출금카드로만 썼는데 이 카드가 해지되어 입출금 기능도 사용불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 카드 만들러 은행가기 귀찮아서 우짜지? 하다가 맞다!!! 카카오뱅크 카드 사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은 그 첫걸음,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입니다. 

처음 해 보는 거라서 이걸로 진짜 될까 싶어서 하나하나 사진 찍어가면서 직접 입금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이 사진을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하나은행 ATM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이긴 하지만 모든 은행에서 다 똑같이 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1. 거래하는 은행 ATM기기 아무 은행이나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카카오뱅크는 실제 은행건물이 있는 것도 아니고 따로 ATM기기가 있는 것도 아니니까 기존 은행의 ATM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2. 저는 하나은행 ATM기기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어피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당당하게 빼 들었습니다. 이제 이 카카오카드로 하나은행에서 입금 해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3. 먼저 ATM기기에서 입금을 누르고 카카오뱅크 카드를 넣었더니 여태까지는 없었던 화면이 나왔습니다. 하나카드를 사용할 때는 바로 입금과정으로 넘어갔는데 이렇게 타행카드로 입금하려니 입금하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4.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입금액을 넣었습니다. 이제 열심히 얼마 되지도 않는 총 6장의 지폐를 센다고 시끄러운 소리를 내 줍니다. 진짜 많은 숫자의 지폐를 세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5.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입금계좌는 카카오뱅크계좌입니다. 하나은행 ATM기기를 이용하고는 있지만 지금 우리는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을 보고 있는 것이니만큼 카카오뱅크로 입금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6. 사실 고백하자면 이 전날 입금하려고 했는데 이 화면에서 취소를 누르고 나왔습니다. 무슨 내 돈 입금하는데도 수수료를 내라니? 하면서 그냥 갖고 있다가 쓰고 말지 하면서 취소하고 돈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알고 봤더니 수수료가 안 빠진다 하더라구요.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7. 그럼 저를 믿고 수수료 900원 빠지는거 아냐? 하는 의심은 잠깐 접어두고 바로 확인을 누릅니다. 10만원 입금하는데 900원 수수료...아깝긴 하겠지만 절대로 빠지는 돈이 아니니 그냥 확인 누르세요.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8. 명세표는 받아봤자 쓰레기이니만큼 그냥 아니오 선택했습니다. 어차피 폰으로 거래내역이 금방금방 뜨는데 굳이 필요없겠죠? 10만원을 하나은행 ATM기기에서 카카오체크카드를 이용해 카카오뱅크로 입금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9. 아직까지도 수수료가 빠진다고 화면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10만원을 입금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10. 전날 입금하려다가 수수료 900원 아까워서 취소하고 나왔다고 했는데 ATM기에서 수수료 화면이 나오고 있을 때 폰으로 메세지가 오는 것을 확인을 안했었습니다. 만약 확인을 했었더라면 바로 입금을 했을텐데 말이죠. 여러분들도 입금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메세지를 받을 것입니다. 그때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ATM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표기된 입금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한 금액 모두 입금 처리됩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11. 입금이 모두 끝난 후 카카오뱅크 알림톡이 도착했습니다. 하나ATM입금으로 10만원이 입금되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즉 수수료 없이 잘 들어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간단하고 쉽게 끝냈습니다. 사실 처음에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고 했을 때는 이만큼 사용하기 편할 것이라는 기대가 없었습니다. ATM이 없어서 더 불편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불편한만큼 돈을 더 모을 수는 있겠다 싶어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카카오뱅크 적금에 예금도 들고 카카오페이랑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하면서 일반 은행 사용 빈도가 뚝 떨어졌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쉬운 만큼 또 출금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용하면서 다른 은행들처럼 화면에 이것저것 표시되는 것도 별로 없고 아주 깔끔한 화면부터 예금같은 것은 바로바로 그날의 이자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어머니도 보기 편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니한테도 카카오뱅크 만들어서 적금과 예금을 함께 할 수 있게 해 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알았으니 이제는 하나은행입출금카드 만들러 일부러 은행안가도 될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