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좌골신경통 증상 및 지압

by remoni 2019. 10. 1.

좌골신경통 증상 및 지압 



허벅지가 저린다는 둥, 허리가 아프다는 등의 통증이 있을 때 의심할 수 있는 질병은 많습니다. 그 중 하나로 디스크나 협착증과는 다른 좌골신경통 증상 및 지압 혈자리와 방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사실 좌골신경통 이라는 말은 하지만 신경통이라는 단어가 붙는 것은 병명이 아니라 원인이 되는 질환이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즉 좌골신경통 증상 이라는 것은 그 말 그대로 신경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좌골신경통 증상 이라는 것은 주로 허리에서 다리에 걸쳐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성적으로 통증이 있게 되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 초기 증상은 통증과 저림 등이 있는데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좌골신경은 허리에서 발까지 뻗어있는 좌골신경이 압박과 자극을 받아 발생하는 통증과 저림 증상을 의미합니다. 좌골신경통 통증은 우선 허리부터 시작되는데 그 후 엉덩이, 허벅지 뒤쪽 그리고 종아리, 정강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발끝까지 통증과 저림 증상이 퍼지게 됩니다. 

좌골신경통 증상 진행되면 마비와 통증으로 보행곤란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다리가 아파서 제대로 서 있을 수 없거나 엉덩이가 아파서 못 앉아있거나 다리와 허리가 나른하고 타는 듯한 작열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좌골신경통 증상 나타나는 원인 무엇일까요? 



첫번째로는 척추관 협착증이 원인이 되어 좌골신경통 증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에 있는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압박되는 것으로 노화가 주 원인이므로 중장년에게 많은 질환입니다. 

두번째 좌골신경통 증상 원인으로는 이상근증후군이라는 것입니다. 엉덩이에 있는 이상근부 좌골신경이 어떤 부상이나 상처 등으로 압박을 받으면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번째 좌골신경통 증상 원인은 추간판 헤르니아, 쉽게 말해 디스크입니다. 몸을 지탱하는 중요한 뼈인 척추는 뼈와 뼈 사이에 등이 원활하고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추간판이 쿠션역할을 해 줍니다. 추간판 헤르니아는 추간판 안에 있는 수핵이 삐져나와 뇌와 손발을 잇는 신경이 통과하는 척추관을 압박합니다. 

이렇게 되면 척추관 속의 신경도 압박을 받으면서 좌골신경통 증상 중 대표적인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좌골신경통이란 허리헤르니아의 일반적인 증상 입니다. 

이 외에도 좌골신경통 증상 원인이 되는 것은 척추놔 척수의 암과 골반의 암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암에 걸리면 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좌골신경통 증상 나타나면 약물요법과 물리치료 등의 여러 치료법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집에서도 해 볼 수 있는 좌골신경통 지압 확인해 볼까 합니다. 



좌골신경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좌골신경통 지압 혈자리 1. 승부 혈자리입니다. 이 곳은 엉덩이와 허벅지 경계에 있는 엉덩이선의 가운데입니다. 양손으로 엉덩이를 감싸안듯이 해서 좌우 승부 자리를 가운데 손가락으로 동시에 세게 5초 정도 누르는 것을 5번 반복합니다. 

좌골신경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좌골신경통 지압 혈자리 2. 위증 혈자리입니다. 무릎 뒤편의 오금 중간을 말합니다. 엄지손가락 두개를 모아서 강하게 5초, 5번 반복합니다. 

좌골신경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좌골신경통 지압 혈자리 3. 승산 혈자리입니다. 이 자리는 허벅지 아래로 오금의 위증 혈자리에서 밑으로 내려간 종아리에 있습니다. 종아리에 힘을 줬을때 알이 생기는 ㅅ 형태의 근육의 오목한 부분입니다. 엄지손가락으로 강하게 5초간 5회 반복해 누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