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약 검색 내가 먹는 약 찾기

by remoni 2020. 6. 1.

약 검색 내가 먹는 약 찾기 




어제 서랍을 정리하다 보니 약봉지들이 몇개가 나오더라구요. 빈봉지도 있고 약이 들어 있는 것도 있고 그렇던데 그러다보니 조금 궁금해져서 찾아본 약 검색 하는 방법입니다. 약의 생긴 모양 등으로 검색해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오늘은 지금 내가 먹는 약 또는 근래에 먹었던 약 무엇인지 그리고 자녀들이 먹는 약도 함께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먹은 약 찾는 방법입니다. 먼저 포털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병원과 약국을 찾기도 하고 내가 먹는 약 검색 그리고 자주 묻는 진료항목이라던가 수술별 진료비 등 궁금한 것을 검색해서 찾기 해 볼 수 있습니다. 

비급여 진료비 확인 요청 등도 해 볼 수 있으니 우선 내가 먹는 약 검색 해 보고 다른 것도 함께 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가운데에 있는 내가 먹는 약 ! 한눈에 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약의 모양이나 작게 새겨진 글자등으로 약 검색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그 방법은 이 다음 포스팅에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현재 내가 먹는 약 처방받은 약 어떤 것이 있는지를 다시금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란 병원에서 처방받아 약국에서 조제해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와 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약 검색 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내가 먹는 약 찾는 방법은 먼저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따로 회원 가입할 필요는 없지만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입력해야 합니다. 

약 검색 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알아볼 내가 먹는 약 찾아보려면 본인인증이 가장 먼저입니다. 회원가입 안해도 되서 좋아했더니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이 필요하더라구요. 개인용공인인증서, 범용 개인인증서로 사용 가능합니다.




약 검색 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내가 먹는 약 에서 본인인증 후 세번째 단계는 부가정보 동의 및 SMS수신 동의 변경 등에 체크를 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약 검색 에서 내가 먹은 약 이제 찾기 가능해졌습니다. 조회내역은 의약품 안전사용서비스 점검을 시행한 기관에 한하며 이 기관이라해도 병의원 방문 진료 후 약을 처방하여 조제받은 약이 뜹니다. 조회는 1개월부터 최근 1년 또는 자신이 원하는 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 검색 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에서 제공하는 내가 먹는 약 1년간 처방받고 조제받은 약이 뜹니다. 병원을 자주 다닌듯한데 총7번 약을 처방 조제 받았습니다. 자세한 약 정보 알고 싶다면 조제기관 또는 조제일자 클릭합니다. 

약 검색 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내가 먹는 약 정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가장 최근에 처방 받은 약이 무엇이었는지 조제기관을 선택해서 클릭했더니 3가지 약 처방 받은 것이 나오네요. 비염 때문에 나잘스프레이 받은 것과 함께 빈혈약 등이 검색되었습니다. 

약 검색 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내가 먹는 약 중 이렇게 연고도 검색이 됩니다. 먹는 또는 먹은 약만 나오는게 아니라 위의 나잘스프레이나 약간의 화상으로 인해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실마진 연고도 검색됩니다. 

저는 약 검색 하면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내가 먹는 약 검색만 했는데 더 찾아보고 싶은 것은 사실 연로하신 어머니 약을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자녀가 먹는 약 검색은 가능하지만 부모님 약은 안되네요. 하여튼 자녀를 같이 등록해서 약 검색 해 볼 수 있습니다.  투약이력조회에서 자녀등록하기 선택합니다. 

약 검색 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내가 먹는 약 말고 자녀등록해서 자녀가 먹는 약에 관해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검색할 때와 똑같이 자녀의 부가정보 동의 등에 체크하고 자신의 휴대전화를 기입합니다. 

약 검색 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자녀가 먹는 약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내가 먹는 약 에서는 없었던 과정이 하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 등록을 해 줘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과 고육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함을 체크해 줍니다. 




약 검색 중 내가 먹는 약 그리고 자녀가 먹는 약까지 검색할 수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자녀 추가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 정보와 가족관계증명서 파일도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녀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약의 모양과 글씨로 이 약이 무엇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약 검색 방법이 아니라 병원에서 처방받아 조제해 받은 내가 먹는 약 찾기 쉽죠? 그리고 부모님이나 다른 가족의 투약정보는 알 수 없지만 이는 성인들이니 당연한 것이라 생각하고, 미성년 자녀들의 투약정보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