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담배값 얼마나 할까
끊는 게 가장 좋겠지만 그게 마음만큼 쉽지 않은데 가격까지 비싼 담배. 혹시라도 외국 왔다가갔다 하게 되면 꼭 한두보루씩이라도 챙겨오려고 하는데요. 담배값 과연 얼마나 저렴할까요?
요즘은 입국장 면세점 생겼기 때문에 입국하면서도 또 구입하려는 사람들도 많을텐데요, 사실 담배값 아깝다아깝다 하면서도 못 끊는 사람들이 많아서 특히나 면세점 들리게 되믄 꼭 구입하거나 구입을 부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입국장 면세점 에서는 담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담배는 세금 비중이 높은 품목 중 하나인데 면세차익을 노린 되팔이를 하게 될 수 있어서 입국장 면세점 에서는 담배판매가 금지되었습니다.
즉 출국장 면세점 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니 한국에서 나갈 때 그리고 외국의 출국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혹시 외국 나가게 될 때 담배반입규정은 알고 계신가요? 태국, 베트남, 대만, 유럽 입국에는 1인당 1보루, 뉴질랜드는 1인당 50개비, 호주는 25개비, 홍콩과 마카오는 1인당 19개비, 팔라우는 1인당 20개비, 싱가포르 입국할 때는 담배 반입 금지입니다. 출국장 면세점 에서 담배값 저렴하다고 막 사지 말고 반입규정 확인해야 합니다.
중국과 일본, 두바이는 입국시 2보루 반입 가능하고 태국과 싱가폴, 대만에 갈 때는 아이코스, 히츠 등의 전자담배 반입 금지되니 면세점 에서 담배 구입할 때 참고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입국할 때는 1보루까지만 반입됩니다.
인천공항 면세점 내에서 가장 매출이 많은 브랜드가 바로 KT&G 담배라고 합니다. 2015년 담배값 인상 이후 3년째 계속해서 매출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는 루이비통, 3위가 정관정입니다.
브랜드로는 KT&G 담배가 면세점 매출 1위 브랜드인데 품목별로는 향수와 화장품이 가장 많이 팔렸으며 담배 자체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면세점 담배값 얼마인지 볼까요? 2019년 2월1일 이후부터 모든 면세점의 담배값은 한보루 가격이 2달러씩 인상되었습니다. 따라서 한보루에 평균 30,000원 정도로 보면 됩니다.
여러 공항의 여러 면세점 있지만 흡연자 또는 담배를 선물로 사려는 사람들이 인천공항 이용한다면 바로 시티면세점 주로 이용하실 듯 합니다.
왜냐하면 시티면세점에서는 담배값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담배할인쿠폰 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티면세점 담배할인쿠폰은 2보루 구매하면 담배값 만원 할인 되고, 주류나 담배도 할인 가능한 쿠폰에 30달러 이상 구매하면 13,000원 할인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보루 가격 30달러 이상인 담배는 무조건 2보루 이상을 구매해야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티면세점에서 1달러 이상 어떤 제품을 구입한 영수증 있다면 담배 2보루 구매할 때 담배값 1만5천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쿠폰은 포털사이트에서 네모쿠폰 홈페이지를 검색한 후 담배값 비롯해 식음료, 여행 편의시설 등의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네모쿠폰에 접속해서 쿠폰을 선택한 후 해당 매장에 제시하면 됩니다.
네모쿠폰 들어가서 보니 2020년 6월30일까지 SM면세점 안내데스크를 방문만 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내슬리퍼나 마스크팩 2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여권번호 당 1인 1회 1개 증정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