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열 내리는 법 도움받아 보세요
여름이면 머리에서부터, 머리카락 사이사이에서 흐르는 땀과 머리가 뜨끈뜨끈하다 못해 뜨겁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이게 여름에만 한정되지 않고 1년 내도록 두피열 때문에 고민인 사람도 있습니다.
특별히 긴장을 하고 있거나 하지 않아도 이런 경우도 있어 두피열 내리는 법 찾아보았습니다. 머리만 시원하면 온 몸이 개운할 것 같은 느낌인데 진짜 어떤 방법으로 두피열 내릴 수 있을까요?
두피열 있으면 더운 느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머리가 뜨끈뜨끈한 두피열은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탈모환자의 97.4%가 이 증상이 있다고 하니 내리는 법 반드시 알아둬야겠죠?
옛날부터 머리는 시원하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손발은 찬데 머리는 뜨거운 두피열 내리는 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에 또는 뜨거운 곳에 있어서 머리에 열이 나는 경우를 제외한 두피열 원인 먼저 간단하게 보고 내리는 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두피열 원인 첫번째는 스트레스와 머리를 너무 쓴 경우입니다. 즉 생각을 너무 많이 하거나 일이나 공부 등으로 뇌를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열이 쌓이기 쉽습니다.
두피열 원인 두번째는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수면부족이나 불규칙한 식사, 영양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서도 이런 증상을 알려주는 하나의 시그널로 머리에 열이 차이게 됩니다.
두피열 원인 세번째는 두피의 상태가 좋지 않아서입니다. 피지가 너무 과도하게 분비되어 있거나 하면 두피열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두피열 오르게 되고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두피열 내리는 법 참고하셔서 생활화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도 조금은 증상이 완화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첫번째는 우선은 자신의 생활리듬을 고쳐야 합니다. 식생활과 생활습관 등의 개선으로 건강도 찾을 수 있고 머리카락도 덜 빠지면서 머리의 뜨끈뜨끈함도 고쳐질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이나 편식 등의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두피열 내리는 법 첫번째 입니다. 물론 힘든 일이긴 하지만 이 방법은 자신의 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두번째는 목욕입니다. 덥다고 샤워만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반신욕 등을 통해 몸에서 땀을 쭉 빼면 수족냉증 증상이 완화되면서 머리로만 쏠리는 열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세번째는 칼슘 섭취입니다. 체내의 칼슘부족은 머리의 혈액순환을 나쁘게 합니다. 따라서 칼슘을 섭취하면 뼈건강과 치아 건강은 물론 머리의 열을 내리게도 할 수 있습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네번째는 샴푸 선택입니다. 머리에 열이 오르고 비듬이 생기거나 늘었을 경우 그리고 머리가 자꾸 가렵다고 느껴진다면 사용하고 있는 샴푸를 바꿔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4가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우리는 사실 두피 건강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듯 한데요, 아래의 리스트를 확인해 보고 몇가지나 해당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요즘 머리가 윤기가 없고 퍼석하다, 탈모가 늘었다, 염색이나 퍼머를 계속 한다, 두피가 가렵다, 두피가 건조한 느낌이다, 두피가 딱딱한 느낌이다, 두피가 가렵다, 머리 볼륨이 없어졌다, 수면부족이다, 어깨가 아프고 눈이 피곤하다, 얼굴과 목에 주름이 늘고 탄력이 없어진 느낌이다 등에서 자신이 해당되는 것이 많아질수록 두피가 건강하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두피건강은 물론 두피열 내리는 법 중에서도 샴푸하는 방법 좀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및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샴푸방법 첫번째는 먼저 머리를 잘 빗어줍니다. 그리고 먼저 따뜻한 물로 잘 씻어내 줍니다. 귀 윗부분, 헤어라인, 후두부 그리고 두피까지 깨끗하게 먼저 씻어내 줍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및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샴푸방법 두번째는 샴푸를 그대로 사용하지 말고 거품을 내서 머리를 감고 손가락 끝으로 맛사지 하고 잘 헹군 후 컨디셔너를 사용한 후 잘 헹궈냅니다.
댓글